요식업 종사자 의뢰인, 부정경쟁행위 중지 소송 당해
의뢰인은 요식업을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동일한 상호로 타 지역에서 영업을 하던 사업자가 이를 문제삼으며 부정경쟁행위 중지 등의 소송을 청구하였습니다.
갑작스럽게 민사소송에 휘말린 의뢰인은 해결 방도를 찾기 위해 민사전문변호사가 있는 법무법인 대륜에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부정경쟁행위 중지 소송서 출원된 상호 없다고 강조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의 상황을 면밀히 파악한 후 부정경쟁행위 중지 소송 경험이 있는 3인 이상의 전문가로 민사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원고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 손해배상금과 더불어 인터넷 포털사이트, 신문매체 3곳 이상에 사죄광고를 게재하라는 내용 등으로 부정경쟁행위 중지 소송을 재기하였는데요.
민사전문변호사팀은 원고가 문제삼은 상호로는 출원된 상호가 전혀 없다는 사실을 밝혀내었습니다. 또한, 사업자등록증상 원고보다 피고가 약 2년 앞서 창업한 부분, 영업지역이 상이해 원고가 주장한만큼 원고의 신용이 실추되지 않았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주장하였습니다.
부정경쟁행위 중지 소송 화해권고결정 내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손을 들어 주어 화해 권고 결정을 내렸는데요. 1)원고는 이 사건 청구를 모두 포기할 것 2)소송비용은 원고가 부담할 것이 그 내용입니다. 판결 근거로는 공평한 해결을 위하여 당사자의 이익, 그 밖의 모든 사정을 참작하였다는 것이 그것입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으로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으로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본 소송과 관련하여 법률조력이 필요하시다면 법무법인 대륜과 함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