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승소
조회수 21
본 사건의 의뢰인은 전주법무법인 대륜의 손해배상변호사에게 도움을 요청해 손해배상청구소송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의뢰인이 피고의 투자 사기에 속아 7700만 원의 돈을 투자하였지만 돈을 회수하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우선 의뢰인은 형사 고소를 통하여 2300만 원의 돈을 회복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직 나머지 돈을 받지 못하였고, 전주법무법인 대륜과 손해배상소송을 통해 돈을 회수하고자 합니다.
전주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 자세한 논의를 바탕으로 손해배상변호사를 비롯하여 3명의 전담팀을 구성하여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진행하고자 하였습니다.
■ 피고가 원고에게 돈을 송금 받아 이를 편취하였다는 점
■ 피고는 이 돈을 도박자금 등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것으로 돈을 갚을 의사나 능력이 없었다는 점
■ 피고는 위와 같은 내용의 사기 범행으로 징역형을 선고 받았다는 점
손해배상변호사 팀은 피고는 일부 돈을 회복시켰으나 여전히 나머지 돈에 대해서는 회복되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의견을 받아들여 ‘피고는 원고에게 나머지 투자금 및 지연손해금을 지급하라’고 판결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소송 비용 역시 피고가 부담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번 소송은 손해배상청구소송이었는데요. 전주법무법인 대륜의 손해배상변호사 팀이 피고가 원고에게 돈을 송금받아 편취하였다는 점을 분명히 하여 사건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이 손해배상청구소송이 필요하신 분이 있으시다면 전주법무법인 대륜에 사건을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