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배상 청구소송 승소] 개물림 사고 후 적반하장으로 나오는 견주에게 손해배상으로 몇백만 원 받아냄

결과 승소

조회수 672

의뢰인은 모친과 함께 반려견을 데리고 근처 강가 산책로 길에서 산책 중이었습니다. 산책 중 의뢰인은 피고 A 씨와 그의 반려견을 마주하게 되었는데요. A 씨의 반려견은 소형견, 중형견 각 한 마리로 입마개는 착용하지 않은 상태였으며 목줄은 하고 있었지만 길게 늘어뜨린 상황이었습니다. 사건 당시 A 씨의 반려견은 의뢰인의 오른쪽 편을 지나고 있었고 A 씨는 반려견의 목줄을 짧게 당기지 않고 길게 늘어뜨린 채 지나가려 하였습니다.이에 의뢰인은 A 씨의 반려견이 지나가는 줄로만 알고 무방비 상태에 갑자기 A 씨의 반려견이 뛰어들어 물리게 되었습니다. 갑자기 물리게 되어 너무 놀라 비명을 질렀지만 A 씨는 "우리 개는 물지 않는다"라는 말만을 반복할 뿐 반려견을 떼어내려는 노력도 없이 서 있었습니다.의뢰인이 어떻게 좀 해보라며 소리 지르고 나서야 피고 A 씨는 이런 일은 처음이라 당황스럽다며 대답하였습니다. 결국 치료를 목적으로 함께 병원을 방문하였고, 이후 당시 의사로부터 수술이 필요하며 입원도 일주일 정도가 필요하다는 말을 함께 듣게 되었습니다.?이에 의뢰인은 상처 부위의 수술과 필요한 검사도 함께 받을 예정이었는데요. 그러나 피고 A 씨도 함께 의사의 설명을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은 듣지 못했다는 말만 반복하며 검사와 관련한 설명을 제대로 들어야만 비용을 지불하겠다며 원무과 앞에서 억지를 부렸습니다. 한참의 실랑이 끝에 결국 의료진의 설명을 다시 듣게 되었고 이후 의뢰인은 다행히 수술과 검사를 제시간에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그러나 추후에 의뢰인이 수술로 인한 직장 무급휴가 건과 흉터 재건 비용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였는데요. A 씨는 치료 비용 외에 줄 수 없다는 입장을 세웠습니다. 한참의 실랑이 끝에 결국 피고 A 씨는 의뢰인에게 차라리 신고하라고 말을 하였는데요. 이에 의뢰인은 피고 A 씨의 반려견으로부터 물린 부위에 대한 통증 및 갑작스럽게 물리게 된 상황에 대한 억울함과 분함으로 인하여 매일 잠도 이룰 수 없게 되었고, 이후 법무법인 대륜의 손해배상전문변호사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게 되셨습니다.
개물림 사고 후 적반하장인 피고에게 손해배상 청구의뢰인은 모친과 함께 반려견을 데리고 근처 강가 산책로 길에서 산책 중이었습니다. 산책 중 의뢰인은 피고 A 씨와 그의 반려견을 마주하게 되었는데요. A 씨의 반려견은 소형견, 중형견 각 한 마리로 입마개는 착용하지 않은 상태였으며 목줄은 하고 있었지만 길게 늘어뜨린 상황이었습니다. 사건 당시 A 씨의 반려견은 의뢰인의 오른쪽 편을 지나고 있었고 A 씨는 반려견의 목줄을 짧게 당기지 않고 길게 늘어뜨린 채 지나가려 하였습니다.이에 의뢰인은 A 씨의 반려견이 지나가는 줄로만 알고 무방비 상태에 갑자기 A 씨의 반려견이 뛰어들어 물리게 되었습니다. 갑자기 물리게 되어 너무 놀라 비명을 질렀지만 A 씨는 "우리 개는 물지 않는다"라는 말만을 반복할 뿐 반려견을 떼어내려는 노력도 없이 서 있었습니다.의뢰인이 어떻게 좀 해보라며 소리 지르고 나서야 피고 A 씨는 이런 일은 처음이라 당황스럽다며 대답하였습니다. 결국 치료를 목적으로 함께 병원을 방문하였고, 이후 당시 의사로부터 수술이 필요하며 입원도 일주일 정도가 필요하다는 말을 함께 듣게 되었습니다.이에 의뢰인은 상처 부위의 수술과 필요한 검사도 함께 받을 예정이었는데요. 그러나 피고 A 씨도 함께 의사의 설명을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은 듣지 못했다는 말만 반복하며 검사와 관련한 설명을 제대로 들어야만 비용을 지불하겠다며 원무과 앞에서 억지를 부렸습니다. 한참의 실랑이 끝에 결국 의료진의 설명을 다시 듣게 되었고 이후 의뢰인은 다행히 수술과 검사를 제시간에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그러나 추후에 의뢰인이 수술로 인한 직장 무급휴가 건과 흉터 재건 비용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였는데요. A 씨는 치료 비용 외에 줄 수 없다는 입장을 세웠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억울함과 분함으로 인하여 매일 잠도 이룰 수 없게 되었고, 법무법인 대륜의 손해배상전문변호사·민사전문변호사를 찾아와 도움을 요청하게 되셨습니다.손해배상 청구소송서 정신적 고통 강조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 후 사건의 꼼꼼한 분석 끝에 손해배상 청구소송에 특화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손해배상전문변호사·민사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피고는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거나 조금의 사죄의 기미조차 없이 의뢰인에게 자신이 법조계에서 오랜 사무일을 했었던 경험이 있어 법을 잘 안다며 신고를 해도 오랜 시간이 걸리고 잘 안될 것이라며 말하고 입원비도 내지 못하니 알아서 하라며 말했습니다.손해배상전문변호사·민사전문변호사팀은 의뢰인이 이 사건 피고의 행위로 인하여 헤아릴 수 없는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받았을 것임은 경험칙상 명백하며, 피고는 원고(의뢰인)에게 금전으로나마 위자할 의무가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제반 사정을 고려하면 피고는 그 위자료로 원고에게 몇백만 원을 지급해야 한다는 점을 적극 주장하였습니다.손해배상 몇백만 원 받게 됨재판부는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이 사건 사고의 경위 및 결과, 상해의 정도 치료 기간 및 결과 피고의 과실 정도 등을 참작하여 피고는 원고에게 손해배상 몇백만 원 및 이에 대하여 이 사건 소장 송달일까지 연 5%의, 그 다음날부터 다 갚는 날까지는 연 12%의 각 비율로 계산한 돈을 지급하라고 주문하였습니다.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으로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으로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본 소송과 관련하여 법률조력이 필요하시다면 법무법인 대륜과 함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민사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