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가불금 돌려달라며 부동산가압류도
의뢰인은 상대방 소유 선박에서 선원으로 근무하는 분이셨는데요, 월급 일부를 상대방 선장으로부터 선불금으로 가불하였습니다.
선장은 그 당시 가불한 선불금 중 일부를 돌려달라는 소송을 의뢰인에게 제기하면서 의뢰인의 부동산까지 가압류를 신청하여 발령받은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법무법인 대륜의 민사전문변호사를 찾게 되었습니다.
선불가불금 이미 합의한 사실 밝혀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선불가불금 반환 소송 경험이 있는 3인 이상의 민사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민사전문변호사팀은 의뢰인이 주지 않아도 되는 정확한 정산금 액수를 계산한 뒤, 의뢰인과 선장 사이에 가불 정산금에 대하여 이미 합의하고 서로 이 사건으로 소송까지 가지 않는 것으로 해결하자고 약정한 사실을 밝혀내고 이를 적극적으로 재판부에 주장, 증명하였습니다.
선불가불금 반환 청구 기각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전부 수용하여 상대방의 의뢰인에 대한 선불가불금 반환 청구가 허용되지 않는다고 판결하였습니다. 근로관계에서 발생하는 각종 정산금 분쟁 들은 가압류 사건과 엮여서 법적으로 복잡하게 전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해당 분야의 승소경험이 많은 변호사를 찾아서 조언을 듣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으로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으로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본 소송과 관련하여 법률조력이 필요하시다면 법무법인 대륜과 함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