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차보증금 반환 미뤄
의뢰인은 A건설사 소유의 부동산에 관해 보증금 N억 전세 기간은 2년으로 하는 전세계약을 체결했는데요. 계약이 종료되었지만 A건설사에서는 경기가 좋지 않아 전세보증금을 돌려줄 여력이 부족하다며 보증금 반환 기일을 미뤄왔습니다.
계약 종료 후 7개월이 지나도록 임대차보증금을 반환받지 못한 의뢰인은 법무법인 대륜의 민사전문변호사를 찾게 되었습니다.
임대차보증금 반환 소송 청구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의 사연을 듣고 임대차보증금 반환 소송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민사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민사전문변호사팀은 임대차보증금 전액과 임대차계약이 종료된 이후부터 발생한 지연손해금을 보상받기 위한 임대차보증금 소송을 청구하였습니다. 또한 피고의 재산 처분 또는 은닉을 막기 위해 채권 가압류, 부동산처분금지가처분신청, 부동산가압류 신청을 병행하였습니다.
임대차보증금 돌려받게 돼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1)피고들은 연대하여 원고에게 보증금 전액을 반환하고, 지급기일이 지날 시 다 갚는 날까지 연 12%의 비율로 계산한 지연손해금을 가산하여 지급하라는 화해권고결정을 내렸습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신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으로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으로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본 소송과 관련하여 법률조력이 필요하시다면 법무법인 대륜과 함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