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간녀소송 위자료 방어] 대륜의 민사소송변호사, 청구된 위자료 반 이상을 감액하다

결과 감액

조회수 16

[상간녀소송 위자료 방어] 대륜의 민사소송변호사, 청구된 위자료 반 이상을 감액하다

상간녀소송 방어를 원한 의뢰인

의뢰인은 과거에 유부남과 1년 가량 교제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의뢰인은 부적절한 관계를 지속하고 싶지 않아 먼저 이별을 고했지만, 상대방의 배우자에게 상간녀소송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소장을 받아본 의뢰인은 과도한 위자료에 놀라 대륜의 민사소송변호사를 찾아와 상담을 받아보셨습니다.

민사소송변호사 “과거의 행위는 모두 인정하나 그 금액이 너무 과함”

의뢰인은 과거의 잘못을 인정하였으며 상간녀소송을 당한 것 자체를 부정하려 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그 상간녀소송의 위자료가 너무 과하다 생각되어 감액을 원하였습니다.

■ 의뢰인은 상대방의 혼인 관계가 파탄에 이른 것으로 착각하고 교제를 이어나감

■ 상대방이 원고와 실질적 부부관계를 지속하는 것을 알게 된 의뢰인은 관계의 종료를 고함

■ 본인이 상간녀에 불과했다는 사실에 의뢰인은 정신적 충격을 받고 힘든 시간을 보냄

위와 같이 대륜의 민사소송변호사는 의뢰인의 의견을 수렴하여 변론을 제시했습니다.

위자료 감액을 이뤄내다

상간녀소송을 당했던 의뢰인은 처음에 청구당한 위자료의 반으로 배상하고 싶다고 했습니다.

대륜의 민사소송변호사는 의뢰인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청구된 금액의 반액 이하를 목표로 삼고 변론을 준비했습니다.

법원은 대륜 변호사의 변론에서 참작 사유를 확인하여, 위자료 감액 판결을 내렸습니다.

위 사건과 같이 손해배상 소송을 당하게 되었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대륜의 민사소송변호사를 찾아오시길 바랍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민사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