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승소
조회수 9
의뢰인은 투자조합으로 수 십억 원의 회사 주식전환사채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개인주주로부터 해당 전환사채에 대해 일부관계자들이 얽혀있다는 처분금지가처분 신청이 들어왔습니다.
의뢰인은 전환주식을 지급받지 못해 시가하락에 따른 수 억 원의 손해를 입었습니다.
이에 기업소송을 준비하고자 대륜의 손해배상전문변호사를 찾아오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상세한 상담을 통해 기업소송 경험이 풍부한 3인의 손해배상전문변호사로 전담팀을 구하여 대응에 나섰습니다.
■ 피고는 정당한 근거와 증거 없이 심증만으로 전환사채 처분금지 가처분을 신청함
■ 피고의 가처분 신청으로 신주발행이 중지됨
■ 주권 상장 유예로 인해 원고는 적절한 시기에 주식을 처분하지 못해 수 억 원의 피해를 봄
대륜의 손해배상전문변호사 팀은 피고의 가처분 신청으로 인하여 위 주권들이 상장 유예됨으로써, 원고가 이를 적절한 시기에 처분하지 못한 점을 강조했습니다.
이에 원고는 주식 처분 이익을 취득하지 못해 수 억 원에 달하는 손해를 보았음에 이를 손해배상해야 함을 주장하였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 손해배상전문변호사의 주장을 받아들여 기업소송건에서 피고는 원고에게 1억 원의 손해배상금을 지급하는 판결을 했습니다.
또한 소송비용 또한 피고의 책임으로 했습니다.
대륜의 손해배상전문변호사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 3인이 전담팀으로 구성되어 협업하여 전문성을 극대화합니다.
기업소송 손해배상 사건으로 곤란을 겪고 계신다면 언제든 대륜의 손해배상전문변호사에에게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