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사례
본 사건의 의뢰인은 법무법인 대륜의 민사소송변호사와 공사대금청구소송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건설회사인 의뢰인 회사가 한 기관의 단열재부착공사를 하도급으로 받아 진행하였는데, 이것에 대한 공사대금을 아직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피고 회사에서 대금을 주지 않아 기관에도 의뢰해 봤지만, 기관에서는 이미 피고 회사에 대금을 지급한 상태였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 심층적인 대화를 통하여 3명의 민사소송변호사를 선임, 팀을 만들어 공사대금청구소송을 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 원고 회사는 기관의 공사를 마치고 계약을 이행하였다는 점
■ 원고 회사의 공사대금 지급 요청에도 피고 회사가 차일피일 변제를 미뤄왔다는 점
■ 기관에서는 대금지급을 마쳤으며, 피고 회사가 대금을 지급받았다는 점
민사소송변호사 팀은 원고 회사가 공사 대금을 받지 못하여 경제적인 손실을 보고 있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의견을 받아들인 법원은 ‘피고는 원고에게 5000만 원과 지연손해금을 지급하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공사대금청구소송의 경우 계약의 이행 여부를 증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민사소송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3명 이상의 법률전문가가 사건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상황으로 공사대금청구소송이 필요하신 분이 있으시다면 법무법인 대륜의 민사소송변호사에게 상담을 의뢰해 보시기 바랍니다.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손해배상 · 민사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