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여금반환청구소송] 지인에게 빌려준 8천만 원 진주민사변호사 지급 판결받아내

결과 결정

조회수 58

[대여금반환청구소송] 지인에게 빌려준 8천만 원 진주민사변호사 지급 판결받아내

대여금반환청구소송을 제기하는 의뢰인

의뢰인은 사업체를 운영하며, 업무적으로 알게 된 선배이자 형이 있었습니다.

형 또한 사업체를 운영하였으나, 자금운용이 밀리면서 의뢰인에게 사업자금 융통을 부탁하였습니다.

의뢰인은 믿었던 형이기에 대출까지 받으며 돈을 빌려줬으며, 형은 대출금 원금과 대출 이자까지 모두 지급해 주겠다 약속하였습니다.

그러나 초반의 1천만 원 정도 입금한 이후 어느 순간 지급이 밀리기 시작하더니, 연락두절 되어 이에 대여금반환청구소송을 제기하기 위해 대륜의 진주사무소를 방문해 상담 끝에 진주민사변호사의 조력을 요청하셨습니다.

진주민사변호사 “ 원고 친한 형동생 사이 믿고 대출받아 ”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상담을 통해 대여금반환청구소송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진주민사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원고는 대출 원금 및 이자를 갚으며 금전적 곤란을 호소함

■ 일부 변제금 1천을 제외한 7천만 원 상당의 대여금 지급 요청

■ 계좌거래내역 및 관련 증거를 종합하여 간접 사실을 통한 금전소비대차 인정 주장

진주민사변호사 팀은 피고는 원고가 자신에게 빌려주기 위해 은행 대출을 받은 사실을 알고 있으며 이에 대출채무이제를 본인부 담으로 하는 매월이자변제 약정을 하였기에, 이자를 포함한 남은 대여금의 지급 판결을 주장하였습니다.

대여금 7천만 원 지급 판결 !

법무법인 대륜 진주민사변호사 팀의 주장을 받아들여 법원은 대여금반환청구소송건에서 피고는 원고에게 대여금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했습니다.

대륜의 진주민사변호사 팀이 차용증이 없음에도 제반 사정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간접 사실을 통해 금전소비대차 존재 인정을 주장하였기에 남은 대여금의 지급판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이 대여금반환청구소송으로 곤란을 겪고 있다면 대륜의 진주사무소를 방문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민사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