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언무효확인소송] 사망한 부모 재산 모두 빼앗긴 의뢰인, 유산분할 받아

결과 승소

조회수 11

[유언무효확인소송] 사망한 부모 재산 모두 빼앗긴 의뢰인, 유산분할 받아

유언무효확인소송 진행 원한 의뢰인

본 사건 의뢰인은 아버지의 사망으로 인한 상속재산이 모두 형제의 몫으로 돌아가게 되자 유언무효확인소송을 진행하고자 했습니다.

의뢰인의 형제는 의뢰인에게 위임장을 받아 상속재산을 모두 빼돌렸습니다.

억울한 상황에 놓인 의뢰인은 저희 대륜에 유산분할 의뢰를 맡겨주셨습니다.

유산분할 공평하게 이뤄져야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유언무효확인소송, 유산분할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원고는 외국에 살고 있어 망인의 임종을 지켜볼 수 없는 상황이었음

■ 피고는 원고에 위임장을 요구하며 상속 재산을 나눠 주겠다고 약속하였음

■ 이 사건 증인들은 망인이 사망 전 제대로 의사소통이 되지 않는 상황이었다고 진술하였음

전문변호사팀은 피고가 원고의 위임장을 사용하여 상속 재산을 모두 가져갔다고 밝혔습니다.

법원, 유류분반환 원인으로한 소유권이전등기절차 이행 결정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법원은 이번 유언무효확인소송에 대해 “피고는 원고에게 별지 목록에 기재된 각 부동산에 관하여 유류분반환을 원인으로 한 소유권이전등기절차를 이행한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의뢰인은 형제의 거짓말에 속아 위임장을 건네주어 상속 받아야 할 재산을 모두 빼앗기게 되었는데요.

이 경우 전문변호인의 조력을 통해 유언무효확인소송, 유류분반환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 사례와 같은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법무법인 대륜에 상담을 받아 공정한 유산분할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민사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