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해행위취소소송 성공사례] 부동산변호사 국세청 대상 사해행위취소소송 승소해

결과 기각

조회수 67

[사해행위취소소송 성공사례] 부동산변호사 국세청 대상 사해행위취소소송 승소해

명의이전으로 사해행위취소소송

의뢰인은 부모님으로부터 물려받은 작은 아파트를 한 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아파트 공사가 필요해, 건축사무소를 운영하는 아내에게 잠시 명의신탁 후 공사가 마무리된 후 다시 명의를 돌려받았습니다.

그러나 그 후 국세청에서는 이는 아내의 재산을 축소해 세금 납부의 이득을 보고자 하는 악의적인 사해행위로 판단해 사해행위취소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원래 가지고 있던 재산을 돌려받았을 뿐인데 큰 손해를 보게 된 의뢰인은 전문적인 부동산변호사를 찾아보다, 체계적인 소송시스템이 있는 법무법인 대륜에 찾아오셨습니다.

부동산변호사, 사해행위취소소송 소 제기 기간 지나

법무법인 대륜의 상세한 상담으로, 의뢰인의 상황을 파악하여 사해행위취소소송 방어 경험이 풍부한 부동산변호사로 구성된 3인의 전담팀을 구성했습니다.

■ 사해행위라 판단한 날로부터 1년이 지남

■ 해당 아파트에 대한 취득세, 재산세 등 기타 세금을 의뢰인 명의의 계좌에서 납부됨

■ 임대차계약을 통해 세입자에게 월세를 받으며 관리한 임대차계약서를 제출함

이처럼 법무법인대륜의 3인의 전문 부동산변호사들은 의뢰인이 실소유주가 분명하며, 이를 뒷받침하는 증거를 제시하였으며, 국세청의 소 제기 기한이 사해행위취소소송 제척기간인 1년을 넘어섬을 파악해, 해당 소가 효력이 없음을 주장했습니다.

재판부, 사해행위취소소송 소 기각 판정

법무법인 대륜의 부동산변호사의 의견을 받아들여, 재판부는 소를 각하하며, 소송비용의 부담 역시 원고가 부담하는 판결을 했습니다.

의뢰인은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며, 소 각하는 바라지도 않았다며 법무법인 대륜에 크게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사해행위취소소송 필요한 상황에 계신 분이 있다면 법무법인 대륜의 부동산변호사에게 사건을 의뢰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민사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